'2023/03/24'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23.03.24 sata ssd 인식불가 해결이 필요합니다.

안녕하세요 오늘 미세먼지 너무 심하지 않나요.. 저 진짜 눈앞이 뿌얀느낌 오랜만에 느끼는것 같습니다.. 제가 예능을 그렇게 열심히 보진 않는데 최근 피크타임이라고 유명하지 않아서 꿈을 포기해야만했던 아이돌들이 다시 도전하는 내용을 그린프로그램인데 매화 볼때마다 도전이 많이 되더라구요 인생을 저렇게 열정있게 사는 사람들이 많은데 난 너무 무기력한 삶을 사는것 같아서 뭔가 나에게 도움이 되는일을 시작해야겠다 생각이 들었습니다. 조금하지 않게 차근차근 시작해 보려고 합니다 다들 힘을 주세요!!

 

 


코로나때문에 시작되었던 재태근무가 지금까지 이어지는 기업들이 많은것 같습니다. 집에 있는 노트북이나 컴퓨터로 업무를 보시는 분들이 늘어난 것인데요 저장매체로 sata ssd를 사용는 분들도 많습니다. 제 친구도 최근 e드라이브 업그레이드를 하는데 sata ssd를 구매했더라구요 크기는 작고 용량도 크고 속도도 빠르기 최근 컴퓨터 구매하시는 분들 대부분은 이 저장매체를 사용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제 친구애기를 해볼까 합니다 최근 재택근무를 하면서 회의를 위해 새로운 계획표도 세우고 나름 열심히 업무를 보고 있었다고 합니다. 그중 주간회의를 위해 회사를 방문해 보고를 하는데 회의시간에 갑자기 저장매체가 인식이 되지 않았습니다.

 

 


분명 집에서 확인했을 때는... 버벅거림은 좀 있었지만 전혀 문제가 없었거든요! 계획안을 발표하는 것은 둘째치고 준비한 한글파일 자료가 ssd안에 들어있으니 정말 눈앞이 캄캄했다고 말하더라구요 어쩔 수 없이 sata ssd 인식불가로 열심히 준비한 것들은 물거품이 되었고 회의는 미뤄졌다고 합니다. 포기할 수 없는 자료라 hwp 파일을 찾기 위해 여러 곳 복구할 수 있는 업체를 찾아야겠다 생각하던중 제가 생각나 연락했다고 햇습니다,

 

 


한시가 급한거라 퀵으로 보내주겠다고 하더라구요 퀵 받자마자 엔지니어님께 드렸고 베드 섹터가 문제인 거 같다고 하셔서 친구에게 그대로 전해주었습니다. 베드 섹터는 디스크 표면 즉 플래터 영역에 읽기 또는 쓰기가 되지 않는 물리적으로 불량이 생긴 것을 말한다고 합니다. 베드 섹터의 원인은 여러 가지 이유가 있지만 대부분 수명이 다하도록 오래 사용하는 경우 많이 발생한다고 해요. 하긴 저도 고장 나기 전까지 잘 사용하자....라는 생각으로 제 ssd의 수명은 생각도 해보지 않았네요! 이런 저장 장치들도 기계이기 때문에 나름 수명이 정해져 있다는 것을 꼭 기억하셔야합니다.

 

 


sata ssd 인식불가 복구는 물리적인 방식으으로 작업이 이루어지다 보니 기간은 3~4일정도 소요 됩니다. 전체가 다 되면 좋겠지만 배드섹터로 인한 인식불가는 복구에 성공해도 손상된 파일이 보이게 됩니다. 다행히 친구자료는 어느 정도 전부 다 나온 것으로 보였는데요. 특히나 친구가 중요하다고 말했던 .hwp 파일은 전체 추출되었습니다. 고장난 하드를 고쳐서 그안에 넣어주는게 아니기에 하드나 usb를 구매해야한다고 말했고 친구가 택배로 새 하드를 보내주었습니다. 

 

 


백업하고 보내주었더니 너무 기뻐하네요 ㅋㅋㅋㅋㅋㅋ 데이터복구 업체를 찾으시는 분들이 있다면 우선 정식허가를받고 등록된 업체인지를 핗수적으로 확인하셔야 합니다 저희업체같은 경우 정식 등록은 물론 여러 매체에 기술 지원을 했습니다 드라마, 영화 등에서 많이 소개되었어요! 그리고 더욱 중요한건 엔지니어분께서 회사에 상주하시냐 입니다. 간혹 몇몇 업체는 외부에 기사님을 두고 외주를 돌리는곳도 있는데 저희는 기사님이 항시 상주하여 작업하기 때문에 혹시라도 그때그때 발생할수 있는 문제들에 대한 대응이 빠릅니다. 기술력도 자부하구요!

 

 


sata ssd 인식불가는 시도해보면 충분히 복구가 가능한 경우들이 많기때문에 꼭 전문업체를 통해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ssd 이외에도 하드디스크 외장하드 usb등등 저장매체는 모두 복구시도 가능하니 망설이지 말고 전화주세요~ 감사합니다!

 

 

Posted by 꼬마신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