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저는 갤럭시 노트10을 사용하는데요. 일기예보에 없던 비가 퇴근길에 왕창 내리더라고요. 자차로 이동하기 때문에 차있는 곳까지 부랴부랴 달려갔습니다. 시동을 켜고 핸들을 꺾는데 뭔가 밟히는 듯한 느낌이 들더라고요.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고 정문을 빠져나가는데... 핸드폰이 없습니다. 불길한 예감은.. 어쩜 이리 잘 맞는지... 혹시나 해서 확인했더니... 바닥에 떨어져 밟혀있는 제 핸드폰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이미 물은 다 묻어있고... 액정이며 파손이 됐더라고요. 

💗

먼저 물기를 닦고 전원버튼을 눌러봤더니 켜지질 않더라구요. 큰일이다 싶어 일단 집으로 와서 드라이로 말리고 한참을 그대로 놔뒀습니다. 4~5시간이 지났을까 다 시켜도 안 들어오더라고요. 손에 액정 유리는 계속해서 묻고 그때부터 진짜 짜증이 밀려왔습니다. 제 핸드폰에는 아이들 태어날 때부터 현재까지 모든 사진이 전부 들어있었어요. 다른 건 몰라도 사진, 동영상은 정말 중요하기 때문에 없어지는 건 상상도 못 할 일이었습니다. 컴퓨터로 일단 서비스센터로 전화했습니다.

💗

상황을 설명드렸더니 방문하면 세척 후 부품 교체 등 가능하다고 하는데 복원은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사설 쪽으로 문의해보라고 하셔서 다시 검색을 통해 이곳 저곳 확인해봤습니다. 그러다 가산동 데이터복구센터인 리 커 버 리 데 이 터를 알게 됐고 먼저 전화로 상담을 요청했습니다. 어디에 빠뜨린 건지 파손된 상태가 어느 정도인지 사고 시점 등 물어보신 후 주의사항까지 안내해주셨는데요. 일단 최대한 빠른 시간 내 맡기는 것이 좋다고 해서 다음날 바로 방문했습니다.

💗

만약 저처럼 침수가된 경우라면 주의하실 점이 있다고 하는데요. 충전기를 연결하거나 열기가 있는 제품으로 말리는 것은 반드시 피해야 한다고 합니다. 내부 상태는 폰을 열어보지 않는 이상 확인이 불가능하다고 하는데요. 내부에 물기가 남아있는 경우 전류가 공급되면 쇼트가 발생해 부품이 타버릴 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되면 멀쩡한 데이터는 큰 손상으로 이어지거나 부품의 손상이 심할 경우 시도조차 해보지 못한다고 합니다.

💗

갤럭시 노트10 침수폰은 처음 사고가 일어난 상태 그대로 키친타월이나 마른 수건으로 잘 감싼 뒤 지퍼백에 보관한 후 최대한 빠른 시간 내 맡기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주의사항을 잘 지키고 다음날이 되어서야 방문할 수 있었습니다. 접수증을 작성하고 어떤 식으로 진행이 되는지 안내받은 후 돌아왔는데요. 이때부터 시간과의 싸움이 시작됐습니다. 작업은 3~4일 정도 소요된다고 하는데요. 이 시간이 이렇게 긴지 정말... 몰랐네요!

💗

갤럭시 노트10 폰은 침수는 물론 파손까지 진행돼서 일단 점검 후 진행된다고 하셨어요. 내부를 분해해서 메인보드, cpu, 메모리 등 부품을 체크해보신 후 문제가 되는 부품은 없는지 고장의 원인을 파악하신 후 물리적인 방식으로 진행된다고 하셨습니다. 3~4일은 너무 긴 시간이라 단축은 되지 않는지 여쭤봤는데요. 점(검은 장비를 이용해 직접 하나하나 체크하셔야 하며 내부 상태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대략적인 시간이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

저는 제 갤럭시 노트10이 최신 기종으로 나눠지는지는 몰랐는데요. 요즘 최신 기종들이 워낙 빠르게 나오기 때문에 저는 구기종에 해당되는 줄 알았습니다. 구형, 신형을 확인하는 건 일체형인지 아닌지로 나뉜다고 하는데요. 작업 방식이 다르다고 합니다. 구기종 같은 경우는 메인보드에서 자료가 저장되는 메모리칩이 오프 되는 반면 최신 기종은 일체형으로 칩이 오프 되지 않아 작업 난이도가 상당하다고 합니다. 저는 일체형으로 폰 자체에서 데이터를 빼내는 작업으로 진행된다고 하셨습니다.

💗

핸드폰이 작동하지 않기 때문에 정상적으로 부팅되도록 일단 간이수리를 진행하신다고 하셨어요. 시스템을 정상적으로 정상화 시킨 후 자료를 백업하는 방식이라고 하는데요. 이 작업이 엄청 난이도가 상당하다고 합니다. 아! 또 한 가지 알아두실 점은 잠금 패턴이나 비밀번호를 설정해 사용하셨을 경우 정확한 한 가지 비밀번호 혹은 패턴을 알려주셔야 한다고 해요. 다행히 저는 설정해두지 않아서 필요 없었던 부분인데요. 잠금을 해제해야만 data에 접근할 수 있어 꼭 알려주셔야 하며 모를 경우는 진행이 불가하다고 합니다.

💗

3일 반나절 정도가 지났을까요? 리 커 버 리 데 이 터에서 연락이 왔습니다. 일단 복구는 성공적으로 완료됐다고 하셨습니다. 아 진짜 기분이... 정말... 너무좋았습니다. 확인을 위해 내방을 안내해주셨고 추출된 용량을 안내해주셨으며 저장 매체 준비 후 방문하면 된다고 했는데요. 사진, 동영상 등 이미지는 원본으로 나오고 문자로 이뤄진 연락처, 메모, 일정은 엑셀 파일로 나온다고 합니다. 저는 용량이 커 외장하드를 준비해 방문했습니다.

💗

복원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지면 서류도 챙겨가셔야 합니다. 정말 개인 정보 보호까지 완벽한 시스템을 갖추고 계셨는데요. 기기 사용자와 명의자가 동일하다는 통신사 서류를 준비해야합니다. 동일한지 확인 후 저만이 볼 수 있는 고객 확인용 pc에서 서버를 열어주셨습니다. 그동안 찍은 아이들 사진과 동영상은 전부 추출되었는데요. 다른 곳은 안된다는 곳도 있어서... 포기해야 하나 싶었는데... 정말 믿고 맡기길 잘한 것 같습니다!

💗

준비해간 외장하드에 추출된 자료는 백업을 진행해주셨고 저는 소중한 저희 아이들의 사진을 가지고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아! 복원할 자료는 맡기실 때 정해주셔야 합니다. 이것 역시 개인정보기에 모든 자료를 추출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필요한 항목을 지정해주셔야 한다고 합니다. 저는 사진, 동영상이 중요해 두 가지를 진행했습니다. 결과가 좋아 정말 다행이었습니다. 리(커(버(리(데(이(터는 담당 엔지니어님들께서 직접 맡아서 진행해주시고 계신다고 합니다. 방문했을 때 기술 자문은 물론 기술력을 인정받아 여러 매체에서 소개된 자료들이 눈에 확 띄더라고요. 저처럼 복원이 필요하신 분들은 혼자 망설이지 마시고 일단 진행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제가 의뢰한 곳 정보는 남겨드릴게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http://www.recoverydata.co.kr

 

데이터복구 전문기업. 리커버리 데이터

랜섬웨어, 스마트폰, 아이폰, USB메모리, 하드디스크, 외장하드, 매그니베르, 소디노키비, 문자, 전화번호, 연락처, 메모, 카카오 복구

www.recoverydata.co.kr

전 화  1 8 0 0 - 5 9 4 2

카 톡     recoverydata

💗

Posted by 꼬마신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