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다들 어제 하루 잘 보내셨나요? 어제는 삼일절이었는데요. 사실 어떻게 보면 직장인들에게는 빨간 휴일이기도 하지만 역사적으로 중요하고 감사한 날이었지요. 무튼 저도 티비에서 기념식을 보면서 쉼을 가졌는데요! 이런생각도 들었답니다. 내 나라에 대해서 역사적으로도 많이 공부를 해야겠다! 무튼 남은 이번 한 주도 힘을 내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나스서버 랜섬웨어 관련해서 포스팅을 해보도록 할께요. 한동안은 매그니베르라는 것이 잠정적으로 활동을 멈추어서 관련문의가 뜸했었는데요. 다시 활동을 하기 시작하더니 관련 문의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리고 일반적인 것들보다 점점 변형이 되고 신종의 바이러스들로 많이 감염이 되고 있어서 걱정이 되는데요. 특히 예전에는 특정 대상자가 없었다면 요즘에는 개인보다는 회사 또는 기업체가 대상자가 되는 경우들이 많이 발생이 되는 것 같습니다. 업무적인 자료들이 많을 수 밖에 없어서 더 피해들이 크게 다가오고 있는 것 같습니다.

 

 


지난주에도 데드볼트라는 것이 대량으로 유포되어서 관련으로 문의들이 많았답니다. 이처럼 이제는 개인이 아닌 나스서버 랜섬웨어로 많은 피해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물론 다른 곳에 백업이 되어있다면 피해가 덜하지만 따로 백업이 되어있지 않으신 상태라면 당황스러움이 클 수 밖에 없답니다. 

 

 


이렇게 나스서버 랜섬웨어는 데드볼트 이외에 큐락커, 락비트 등에 최근에 감염된 문서들을 자체적으로 풀 수 있는 방법은 없다고 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따로 무료 복구화 틀이 개발되어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유포자들이 요구하는 일정 비용을 지불하고 풀 수 있는 열쇠를 받아와서 푸는 방법밖에는 없답니다. 그렇기에 결코 그 비용도 적지는 않은데요. 만약에 백업 분이 있고 잠긴 문서들이 그 만큼의 가치가 충분한지를 고민해보시고 진행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충분히 고민을 해보시고 포기하셔도 된다고 한다면 포맷을 진행해시고 사용을 하시면 됩니다. 간혹 포맷을 꼭 해야하나요? 물어보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는데요. 한번 노출이 되었던 컴퓨터는 이미 보안이 취약해서 당장의 오류는 없어도 이후에 재감염이 될 가능성이 높으며, 쓰다보면 현저히 인터넷 속도가 느려지는 것을 느끼실 수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번거롭더라도 포맷을 진행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면 나스서버 랜섬웨어 뿐 아니라 rasomware 에 어떻게 걸리는 건지 물으시기도 하시는데요. 사실 정확한 유입은 확인 할 수가 없습니다. 다만 안전하지 않은 해외 접속 사이트라던지 또는 무료 파일 다운로드를 통해 많이 유입이 되는데요. 요즘에는 구글 검색 또는 메일을 통한 첨부 파일 다운로드를 통해서도 쉽게 유입이 될 수도 있답니다.

 

 


특히 업무적으로 메일 확인을 해야할 수 밖에 없는데요. 이력서나 또는 공문서, 견적서 등을 사칭해서 위장메일을 보내기도 하니 다운로드 하시기 전 한번만 더 꼼꼼하게 확인을 해주시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이 나스서버 랜섬웨어는 해커들이 직접적으로 공격을 하기도 하는데요. 보안이 취약할 때 유입을 하고 있으니 보안에 신경을 써주셔야합니다. 혹시나 어드민 비밀번호를 기본 설정으로 사용 중이시거나 쉽게 사용을 하고 있다면 복잡하게 변경을 해주시고, 서버 업데이트도 주기적으로 진행하셔서 늘 최상의 버전으로 유지를 해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제일 중요한 것은 중요한 문서들이 있다면 무엇보다 이중으로 보관을 해주시는 것만큼 안전한 것이 없다고 생각이 듭니다. 이렇게 나스서버 랜섬웨어에 노출이 된다면 금전적인 피해 뿐 아니라 백업이 되어있지 않다면 시간적인 부분에서도 업무적인 손실도 클 수 밖에 없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말 중요한 자료들은 주기적으로 다른 외부저장 매체에 백업을 하셔서 따로 보관을 해주세요!

 

 


그리고 백업을 하셨는데 저장매체를 본체 또는 노트북 등에 꽂아놓고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그럴경우 저장매체 안에 저장되어있는 자료들까지 노출이 될 수 있답니다. 그렇게 된다면 이중으로 보관한 의미가 없다고 보셔야하기 때문에 꼭 분리해서 따로 보관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이제는 개인 뿐만 아니라 회사 또는 기업체 등을 특정지어서 침투하는 경우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뿐만 아니라 변형이 되어서 또는 신종으로 우리의 pc를 노리고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더욱더 pc를 사용할 때 유의가 필요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불필요한 사이트 접속 그리고 무료 영상 감상 등을 자제하시고 여러 자료들을 주고 받을 때 잘 확인을 해주세요. 또 한 사용하는 pc의 보안이 낮다고 하신다면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를 하셔서 최상의 버전을 늘 유지해주세요! 그래서 소중한 자료들을 잘 보관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러면 오늘은 여기서 마무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나스서버 랜섬웨어 이외에도 기타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댓글 또는 전화를 주시면 확인 후에 빠른 안내를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아래에는 현재 유행하고 있는 매 그 니 베 르 확 장 자 리스트를 적어놓겠습니다. 따로 무료틀이 나와있는 것은 아니오니 확인에만 참고 부탁드립니다.

 

lqcjjrsd
mjlmjqdy
spziunl
htruddn
bicdzxf
zqmxbyu
icgtqcys
vxyxwes
bhigwnd
ntehkzqt
ysuxnpma
oddmfbnxq
svdtkmur
vvrkebnz
fhkbihg
oxtciqda
qhyrstwp
xrdpsohnx
kgipqesad
yqtpyem
zerphmcxu
hjzclwc
lokfrskwd
jytefjg
wvkccvex
ycyooadr
sepugzhyl
yjvcqgoai
dkullpn
uvomapllm
oqikadmcj
xawxrbx
zgzudtyie
einwroy
beljrob
zcdsifsu
dkhytgfo
vmuhxgeub
zmopjte
yolykfix
qiggwskxq
vewueba
ydkksfdc
jxttiqn
dmqpbbust
ksujsjb
oabemqox
rermsmeaw
lrhdizwsp
hxqqtngh
tesmwtcs
uvwhirc
fqmscrae
rblfeaha
pxglgmfj
nwyzwlqsj
wczhguf
zradndpe
ymhjbnp
vucxtrhmn
dgpbnsc
buzohsuvm
besgtjzk
ehcxlslm
yszvxcht
bnfilxw
jovquntj
epmlqvuhe
ufojzbvk
onciyezy
jwwzefuuc
nqvxtrb
zmnckvf
bdklpvsy
cjkhvhrhe
bxhmpwv
jcttclwp
idgljjo
pwbmaqy
cvxbljle
sddisynb
usyvpmz
noyrvykfs
nsumtxtf
uxxhvzfko
laqfhkrec
mtpiwflf
doikjzsp
hwmsahnw
bftvpts
lkbizlwv
tfotjrbd
emrthbf
uoushkndn
opbfioqej
bqepueuc
cxwjnwb
pclgpfm
brmaxgbw
qpitfptch
xeiipdsu
alhfcxp
mpeugro
kmrmxoe
wunwhuoe
sxjnumweu
ubzbckd
yhvegis
ykzqiltf
zfphgxe
zwmzexmx
wdkybxre
vfcppaf
iftdohevy
fqrdnujut
bbersgae
otfiwfqws
nbuknun
yycrweub
ntegutup
hkwtfgmw
wviyhety
dviputply
hiuqwcxo
lwvzstz
nioilwy
tvybukpvm
qksxbovp
clofllsl
hmqwkyde
pitfednjs
sfipqkim
wsgnmfoh
xvgolqdh
gnnlppb
sqgpmamq
ccfiuibji
vhpcfclmu

Posted by 꼬마신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