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어떻게 하루만에 날씨까 추워질 수 있나 싶어요! 저는 이번주 금요일에 월차를 내고 제주도를 내려가야해요~ 친한 지인이 제주도에서 결혼식을 하게 되서 제주도를 내려가게 되는데요. 부디 있는 동안 춥지도 덥지도 않고 비도 안오는 좋은 날씨들이 지속이 되면 좋을 것 같아요. 이왕 간김에 날씨까지 완벽하면 좋지 않을까요! 무튼 일교차가 큰 만큼 모두 건강에 유의하셨으면 좋겠네요!

 

 


오늘은 블랙박스 영상복원 관련으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꾸준하게 들어오는 문의 중 하나인데요. 어제도 들어왔던 건 중에 하나인데요. 사고가 나서 급하게 자료로 필요한데 블랙박스 영상복원이 가능한지 문의를 해주셨답니다. 이처럼 계속해서 들어오는 것 중에 하나입니다.

 

 


아무래도 자가 차를 이용하는 분들이 급격히 늘고 있는 추세인데요. 사실 제 주위에만 봐도 가정에 한대씩은 꼭 있으신 분들이 대부분이더라고요. 불과 몇 년전 만해도 이렇게 까지 자가를 이용하는 것이 많지는 않았던 것 같아요. 근데 워낙 편리하기도 하고 요즘에는 주말이라던지 연휴에는 가까운 근교 여행도 가시는 분들이 많은 만큼 직접 운전해서 가시는 분들이 많기도 한데요!

 

 


그러다보니 여러가지 차 사고 등의 문제들도 빈번하게 발생이 되고 있답니다. 그 사고의 대상이 내가 아니더라도 주위에서 일어난 사고 등으로 인해 차에 구비된 블랙박스 영상복원이 필요한 경우들이 꽤 많이 발생할 수 있답니다. 그리고 이 블박도 정말 몇년 전까지는 의무적으로 설치를 하지는 않았던 것 같아요.

 



자가용 자동차를 구입하는 분들이라고 해도 안에 블박을 꼭 설치해야한다는 인식이 없었던 것 같아요. 그러다가 최근이 되어서야 블박 중요성의 인식이 높아진 것 같습니다. 차를 이용하는 분들에게는 그만큼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무엇보다 추후에 여러가지 사고에 대비해서 증거로 쓰이기 위한 것 중에 하나로 정말 급하게 증거로 사용해야할 때 내가 찾는 자료가 없다면 난감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에 주기적으로 확인을 해주시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야 정말 필요할 때 잘 활용을 할 수 있답니다. 아마 평소에도 주기적으로 확인을 하시는 분들이 많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블랙박스 영상복원이 필요한 원인으로는 대부분 삭제가 되었거나 고장이라던지 포맷문구가 뜨는 원인으로 생길 수 있는데요. 이 외에도 용량이 가득차서 덮어씌워져서 지워지는 경우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 때 덮어씌워져서 지워진 것이라면 복구 작업을 한다고 하더라도 가능성이 매우 희박하기 때문에 참고를 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러한 원인만 아니라면 고장 또는 삭제의 경우는 일단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블랙박스 영상복원이 필요하다면 일단 전문가를 통해 의뢰를 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모두 찾으시는 자료가 백퍼센트 나온다고 보장을 드리기는 어렵습니다. 더더욱 확률로는 알 수가 없고요. 작업을 해보기 전까지는 미리 말씀을 드리기가 어렵다는 부분을 양해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희 또한 정확하게 말씀을 드리고 싶으나 늘 과정 중에는 변수들도 함께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늘 최대한 할 수 있는 선에서 최선을 다해 작업을 하고 있다는 점은 변함이 없답니다. 믿고 기다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맡기게 되신다면 단순히 삭제가 된 것이라면 1~2일의 시간이 소요되며, 고장 또는 물리적인 문제라면 2~4일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이 때 혹시라도 찾으시는 특정 날짜라던지 특정 내용이 있다면 말씀을 해주시면 그 위주로 시도해볼 수 있기 때문에 시간 단축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혹시 자료가 지워진 경우에는 한 가지 주의해주실 부분이 필요합니다. 이 것은 블랙박스 영상복원 뿐만 아니라 다른 전자기기도 해당이 되는 부분인데요. 지워진 시점 이후에 사용을 멈춰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계속적으로 사용하다보면 새로운 데이터값들이 유입이 되기 때문에 꼭 사용을 멈추시고 빠른시일내에 방문을 하시는 것이 그나마 성공 가능성을 최대한으로 올릴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이렇게 추후에 혹시의 사고 등에 대비하기 위해서라도 유용하게 쓰기 위해서는 평소에 신경을 써주셔야 합니다. 아마 대부분 설치를 하신 이후에 특별한 일이 없다면 굳이 확인 할 일이 없답니다. 근데 이 것이 24시간 돌아가고 있는 것은 모두 알고 계실텐데요. 그렇기 때문에 한 번 저장이 되어서 보관이 되는 시간이 길지 않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주기적으로 불필요한 부분들은 정리를 하셔서 용량을 확보해주시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생각보다 이 부분을 간과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용량이 가득차게 되어서 덮어씌워져서 지워진 경우에는 가능성도 희박하기 때문에 꼭 기억을 하셔서 참고를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블랙박스 영상복원 또한 한다고 해서 모두 나오는 것이 아니기에 더 관리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모두 중요한 부분들은 미리 백업을 해주셔서 훗날에 정말 필요로 할 때 활용을 못하는 일이 없길 바라는 마음으로 오늘은 여기서 마무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 외에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댓글 또는 전화를 주시면 안내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Posted by 꼬마신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