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궁금한데이터복구이야기입니다! 새해가 밝았다고 한 것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22년도 1월이 끝을 향해 가고 있네요! 벌써 설 명절이라니...!! 아마 대부분 이번주 금요일부터 쉬셔서 어디를 가신다거나 음식 준비를 하시는 가정들도 많이 계시는 것 같아요!! 올해 설날도 어디서 어떻게 보내든 건강하게 즐거운 명절 보내시길 바랍니다!!

 

 


혹시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면서 전원이 켜지지 않는 증상을 겪어보신적이 있으신가요? 저는 애플 기종을 쓰고 있는데 이전에 핸드폰을 쓰다가 갑자기 전원이 나가면서 켜지지 않았던 적이 있습니다. 처음에는 바로 켜지지 않아서 당황을 했었는데 다행히 30분 뒤에 시도를 해보니 잘 켜지더라고요! 이렇게 쓰다보면 갑자기 전원불이 되는 현상이 발생될 수 있는데요. 이 증상이 나타나는 원인으로 일반적으로는 메 인 보 드 고 장으로 판정이 된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이폰 메인보드고장 관련해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이 보드는 사실 스마트폰에 있어서 내부의 가장 중요한 부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근데 이 중요한 부품이 망가지게 되면 부팅 자체가 불가능해지기 때문에 사용을 하기도 어렵고 안에 저장되어있던 자료들도 빼낼수가 없답니다.. 이렇게 아이폰 메인보드고장의 경우 애플공식서비스센터를 가게 되더라도 보드 수리를 따로 할 수 없기에 리퍼를 통해서 기기 자체를 새 것으로 바꿔주는 해결책을 받게 되는데요. 이때 기기 사용이 먼저라면 상관이 없겠지만 안에 저장되어 있는 자료들이 더 급하다고 하신다면 먼저 데이터복구전문업체를 먼저 방문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아이폰 메인보드고장의 경우 애플 기종 자체가 보안 등급이 매우 높기 때문에 접근하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자체에 보안이 설정되어있었다면 안에 메모리까지 암호화가 되어있으며 이 보안을 풀지 않고는 접근이 어렵습니다. 따라서 당시 설정되어있던 잠금화면 비밀번호를 정확하게 확인을 해주셔야합니다. 애플 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도 최신 기종은 동일하게 말씀을 해주셔야 합니다. 모르신다고 하시면 저희도 작업 시도를 해볼 수 없기 때문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아이폰 메인보드고장은 맡기게 된다면 일단 기기 상태를 꼼꼼하게 점검을 한 뒤에 자료를 빼내기 위해 보드의 시스템을 정상화시켜야 합니다. 이 때 간이수리가 들어가게 됩니다. 애플의 경우 정상적으로 전원이 켜지지 않은 상태에서는 빼낼 수 없기 때문에 수리가 진행되어야 하는데 이 이후에 리퍼가 불가능할 수도 있답니다. 일단은 정상적으로 부팅이 되도록 만들어 추출을 시도하는데요. 정상적으로 부팅이 되었다고 하더라도 이후에 기기 사용까지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이러한 작업진 행은 사용이 아니라 오로지 안에 데이터들을 빼내기 위해 이루어지기 때문에 결과물이 나온 이후에는 처음 망가진 상태 그대로 출고가 됨을 참고해주세요!

 

 


복원되는 시간은 평균적으로 2~4일정도가 소요되며 기기 상태에 따라 지연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작업을 한다고 해서 무조건 성공하는 것은 아니며 내부 상태에 따라 결과물이 나오지 않는 경우들도 있답니다. 하지만 저희도 최대한 필요한 자료들을 찾아드리기 위해서 해볼 수 있는 선에서 안전하게 최선을 다해 노력을 하고 있답니다.ㅠㅠ 작업이 성공하게 되면 사용하셨을 당시 저장되었던 모든 자료들이 나오게 되며 실패시에는 한장도 나오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성공 시 결과물은 기기와 분리되어 pc로 추출이 되며 기기 내부로 다시 넣어드릴 수 없습니다. 따라서 따로 저장해가실 수 있는 외부 저장매체를 별도로 준비해주셔야 합니다. 물론 용량이 작은 경우 메일이나 클라우드를 통해 드릴 수도 있습니다. 

 

 


다만 나온 결과물들은 모두 개인정보이기 때문에 사용자분께서 확인을 직접 해주셔야 합니다. 출고시에는 본인확인 절차를 진행하고 드리고 있습니다. 본의명의라면 신분증사본, 통신사서류가 필요하며 대리접수라고 하신다면 명의자분의 신분증사본과, 관계증명서, 위임장 등의 추가적인 서류가 필요합니다. 이는 동의없이 다른 사람의 기기를 무단으로 가져와서 악용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함에 있어서이니 참고해주세요.

 

 


출고 후 결과물은 추후 재유실에 대비하여 일정 기간동안 보안서버에 보관이 되며 일정 보관이 만료되면 영구적으로 폐기해드리고 있습니다. 사용자분 요청사항에 따라 기간연장 및 즉시삭제도 가능하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어쨌든 아이폰 메인보드고장 상태라고 해도 내부 상태의 손상만 적다면 추출해볼 수 있는 가능성이 충분하니 무작정 포기하지 마시고 전문가를 통해 문의를 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언제라도 핸드폰을 사용하다보면 문제가 생기기 마련인데요. 물론 이 때에 안에 저장되어있던 자료들을 미리 백업을 해두셨다면 다행이지만 백업이 되어있지 않다면 더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다소 귀찮으시더라도 주기적으로 백업을 하셔서 소중한 사진, 연락처 등이 유실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러면 오늘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할께요. 이 외에도 기타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다면 댓글 또는 전화를 주시면 빠르게 확인후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모두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Posted by 꼬마신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