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리커버리데이터입니다. 다들 일주일 잘 보내셨나요!절말 뭘 했다고 벌써 2022년의 마지막을 향해 달려가고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이번년도 초 계획 생각나시는 분들 있으신가요?! 전 펭수 다이어리를 열심히 쓰는게 계획이였는데.. 뭐 망했습니다! ㅎㅎ 그래도 상반기에는 어느정도 썼던것 같은데.. 하반기 들어서는 다이어리가 어디있는지도 찾을수가 없습니다. 하하 기록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생각만 하네요! 지금이라도 다시 쓰기 시작해야 겠습니다!

 

 


여러분은 핸드폰 뭐 사용하세요?! 말이좀 그런가요 하하 기종이 어떻게 되사나요? 전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는데 요즘 갤럭시가 눈애 들어옵니다. 두 회사의 재품들의 장단점은 확실히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애플제품은 모두 자체적인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다보니 보안이 강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갤럭시는 커스텀하기좋고 애플제품에 비해 자유롭게 이것저것 할 수 있는것 같아요.. 실은 이런것보다 갤럭시 플립이 탐나더라고요 접히는게 너무 신기합니다!

 

 


하지만 아직은 바꿀수 없어요.. 핸드폰이 멀쩡하기 때문이죠.. 근데 저도 몇달전에 이러다고장나는거 아니야?! 라는 생각을 한적이 있습니다. 전 이전에 따로 클라우드를 사용하지 않았어요 백업의 중요성은 알고 있었지만.. 솔직히 좀 귀찮아요. 저만그런거 아니죠? 그래서 미루고 미루었는데. 그때쯤 콘서트를 다녀왔습니다. 동영상을 좀 많이 저장해 두었더니 저장공간이 부족하더라구요.. 정리해야지해야지..하고있던도중 앱 버벅임이 오더니 핸드폰이 자기혼자 꺼졌다 켜지는걸 목격했습니다.

 

 


까딱했으면 무한사과 현상에 걸릴뻔 한걸 목격하니 정신이 번쩍 차려지면서 바로 정리 완료하였습니다. 소잃고 외양간고치면 늦습니다.. 저도 늦을뻔했어서 더 잘 압니다ㅠㅠ 이글 보시고 계신분들은 지금당장 정리하세요! 아이폰은 고질적인 문제가 두가지 있습니다 하나는 앞서말씀드릴 무한사과 현상이있고 나머지 하나는 비활성화 입니다. 비활성화 무한사과 둘다 해결법이라면 리퍼 또는 초기화 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아이폰 비활성화는 어떻게 걸리게 될까요?! 제일큰건 비밀번호를 잘못 눌렀을때 입니다. 비밀번호를 까먹어서 잘못눌렀을수도 있지만 상당수분들이 액정이 깨져 고스트터치로 이런현상을 경험하고 어떤분은 잠결에 잘못눌려 방문해 주시기도 합니다. 우선 이런현상이 생기면 제일먼저 애플 공식센터를 방문하실텐데요 공식센터에서 제공하는 솔루션은 대부분 초기화 입니다. 초기화 한다음 핸드폰을 이용하라는 것입니다.

 

 

이렇게 되면  핸드폰이용에는 전혀 문제가 없는데.. 혹여나 안에 사진이나 동영상 메모등과 같은 데이터가 다른 어느곳에도 백업되있지 않다면 초기화 진행이 부담스러울것입니다. 하지만 애플 공식서비스센터에서는 아이폰 비활성화 데이터복구를 아예 진행하고있지 않기 때문에 저희같은 사설업체를 방문해보는것 이외에 따로 해결할수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저희도 작업진행이 가능한거지 작업의뢰 주신다고 무조건 복구가 가능하다고 안내드리진 못합니다.

 

 


앞서도 말씀드린 부분이지만 애플 제품들이 워낙 보안이 좋다보니 작업에 까다로운 부분이 분명 존재합니다. 그리고 비밀번호를 완전 까먹으셨다면 작업 시도조차 안됩니다.. 아이폰 비활성화가 되면 더이상 비밀번호를 입력할수있는 기회를 잃게 되는거자나요! 이때 저희같은 업체에 맡겨주시면 보유 솔루션으로 더 입력해볼수 있는 기회를 얻는건데. 이기회또한 무제한이 아닙니다 한번더 입력해볼수있어요..

 

 


이때도 정확한 비밀번호가 입력되지 않으면 데이터에대한 접근이 불가능하기때문에 데이터복구도 불가능하게 됩니다. 그러니 비밀번호를정확하게 알고있는데 다른 문제때문에 잠긴경우 작업해볼수 있구 그렇지 않다면 작업시도조차 불가능하다. 알아주시면 좋겠습니다. 아이폰 비활성화를 원래대로 풀수있는 방법은 없고 저장된 사진이나 동영상 등 데이터를 백업해볼수 있는것입니다. 결과가 추출되면 자료는 기기와 분리되어 원본파일로 추출됩니다. 따로 새기기에 넣어드리지 않습니다!

 

 

Posted by 꼬마신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