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다들 잘 지내셨나요? 날씨가 정말 좋은 것 같아요. 이렇게 선선한 날씨가 좀 더 오래가면 좋을텐데 저는 벌써 여름이 걱정되더라고요! 올해 여름은 좀 덜 더웠으면 좋겠는데 한해 한해 갈수록 더 더워지는 것 같아서 걱정이 됩니다. 거기에 마스크까지 하다보니 정말 화장을 해도 금방 지워지고 더 답답해지더라고요.ㅠㅠ 

 

 


오늘은 아이폰 저장공간부족 관련해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이제 애플을 쓰시는 분들이라면 아마 이 아이폰 저장공간부족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아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저 메세지가 뜬다면 주의가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그만큼 관련으로 꾸준하게 문의가 들어오기도 한답니다.

 

 


이처럼 아이폰 저장공간부족으로 오류가 발생될 수 있는데요. 바로 무한부팅으로 핸드폰의 화면이 정상적으로 켜지지 않는 상태를 보실 수 있답니다. 이렇게 부팅 시에 나오는 무한사과 화면에서 멈춰서 메인화면으로는 진입이 어려운 상태가 되어버립니다. 이 증상이 일어나는 원인으로는 크게 두 가지로 볼 수가 있는데요. 용량이 꽉 찬 상태에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진행을 한다거나 아니면 어떤 외부적인 충격이나 메인보드 자체에 문제가 생길 때 발생이 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잘 사용하던 것이 갑자기 이런 증상들이 발생이 된다면 정말 난감하고 당황스러울 수 밖에 없답니다. 이제는 일상 속에서 사용하지 못한다면 불편함도 이만 저만이 아니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미리미리 중요한 자료들은 백업을 하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이 아이폰 저장공간부족 메세지와 함께 저장 공간을 충분히 확보해달라고 하는데요. 이때 사실 그냥 무시하고 지나쳐 버리는 분들도 꽤나 많습니다. 저도 그랬고요.ㅠㅠ 하지만 계속 무시하고 사용하다가는 더 큰 오류들로 인해서 아예 안에 있는 데이터들까지 유실이 될 수도 있답니다. 따라서 이 문구를 보시면 바로바로 백업을 해주시고 불필요한 용량들을 정리하셔서 저장공간을 확보해주세요!

 

 


이렇게 핸드폰을 보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이 된다면 공식센터를 가게 되더라도 보통은 리퍼 또는 초기화를 권유를 받게 됩니다. 하지만 여기서 안에 저장되어있는 내용들까지는 찾아줄 수가 없는데요. 물론 이미 백업을 해두셨다거나 특별하게 중요하지 않다 한다면 초기화를 진행을 하셔서 기기를 사용하셔도 무관하지만 안에 자료가 먼저라고 하신다면 일단은 먼저 복구를 진행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초기화를 진행한다고 해서 복원 작업이 안되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아이폰 저장공간부족으로 인한 무한사과의 경우보다는 나올 확률이 매우 낮기 때문에 이 부분을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요즘에는 인터넷을 검색하면 개인적으로 아이튠즈를 통해 재업데이트를 하시는 방법도 많이 공유가 되어있는데요. 개인적으로 시도를 하신다고 한다면 상관은 없지만 보통 성공 확률이 높지는 않답니다. 그리고 이 경우 일부만 나오기도 하고요. 그럼에도 꼭 개인적으로 시도를 해본다고 한다면 일단 주의해주실 부분이 있답니다. 진행을 하시다가 복원버튼과 업데이트버튼이 있는데 여기서 당연히 복원버튼을 누르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보통 이거는 강제 초기화가 진행되기 때문에 꼭 업데이트로 눌러주세요!

 

 


아이폰 저장공간부족으로 인한 무한사과로 저희 쪽에 맡기게 되신다면 일단 평균적으로는 2~4일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그리고 여기서 필요한 것이 있는데 애플의 경우 워낙 보안이 높은 기종이다보니 설정하신 패스워드나 또는 비밀번호를 정확하게 알려주셔야 작업이 가능합니다. 안에 저장되어있는 자료들도 암호화가 되어있다보니 보안을 풀지 않고는 접근이 어렵습니다. 때문에 비밀번호를 모르신다고 한다면 저희도 작업 시도가 어렵답니다.

 

 


복구가 성공하게 된다면 결과물들은 기기와 분리가 되어서 나오게 됩니다. 핸드폰에서 보듯이 나오는 것이 아니라 pc로 추출이 되어서 파일형식 또는 엑셀형식으로 나오게 됩니다. 따라서 기기로 다시 넣어드릴 수 없기에 따로 담아가실 수 있는 외부 저장매체를 준비해주셔야 합니다. 나온 결과물의 용량이 크지 않다면 메일이나 또는 클라우드를 통해서도 받아가실 수 있습니다.

 

 


이처럼 애플의 제품을 쓰시는 분들이라면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아이패드도 동일한데요. 아이폰 저장공간부족 문구가 뜨게 된다면 바로바로 불필요한 자료들은 정리하셔서 용량을 확보해주시고 또 아이클라우드 등을 통해서 미리 백업을 해주세요! 삼성의 경우도 동일한 부분일 수도 있지만 애플의 경우 정말 좋은 장점들이 많지만 가끔은 알 수 없는 오류들도 발생하기도 하는 것 같아요. 그렇기 때문에 잘 사용하셔서 소중한 내용들이 유실이 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나온 결과물들은 아시다시피 중요한 개인정보이기 때문에 출고를 해드리기 위해서는 본인확인 절차가 필수적으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따라서 안내에 따라서 필요한 서류들을 꼭 준비를 해주셔야한다는 점을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러면 오늘은 여기서 포스팅 마무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저장공간부족 이외에도 기타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댓글 또는 전화를 주시면 확인 후에 안내를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by 꼬마신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