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다들 오늘 점심도 맛있게 드셨나요? 역시 오전에는 배고파서 난리 오후에는 점심먹고 졸려서 난리입니다. 이 부분은 직장인들의 모든 국룰이겠죠.ㅎㅎ 오늘도 저는 퇴근 후에 열심히 운동을 해보려고 합니다! 이제는 정말 다이어트가 아니라 건강을 위해서 운동은 필요한 것 같아요. 좀 더 건강한 삶을 살기 위해서 노력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외부저장매체 랜섬감염 관련으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저희 쪽에 usb 백업을 해둔 자료들이 잠겨서 열리지 않는다라는 문의가 꾸준하게 들어온답니다. 이처럼 결코 이 외장하드와 같은 것들이 안심하다고 할 수 없기 때문에 오늘은 천천히 알아가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외장하드라던지 이동저장장치를 사용하는 분들이 점점 많아지는 추세입니다. 저는 사실 학생때 가장 많이 사용하고 이후에는 쓸 일이 없다보니 잘 이용하지 않게 되더라고요. 하지만 다른 직장분들이라던가 과제 등을 해야하는 학생 분들은 사용하고 있는 분들이 많이 있답니다. 업무적인 자료라던가 대학교 과제 또는 포토폴리오 등을 백업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러다보니 외부저장매체 랜섬감염 문의 또한 꾸준하게 들어오고 있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usb와 같이 외장하드 등을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이 것도 주의가 각별하게 필요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아마 대부분은 중요한 데이터들을 따로 백업을 하기 위해서 나름대로 백업을 하신 것이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이렇게 내 나름 따로 보관을 한 것인데 이 것까지 바이러스가 유입이 되었다면 당황스럽고 더 억울하다고 표현을 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도대체 외부저장매체 랜섬감염은 어떻게 진행이 되는 걸까요? 사실 많은 분들이 간과하고 있는 부분들이 있답니다. 중요한 문서들을 다른 곳에 잘 백업까지는 하시고 이후에 관리를 잘 못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백업을 하고 본체와 따로 분리해서 보관을 해야하는데 그것을 인지하지 못하고 pc에 계속적으로 연결을 해놓는 분들이 있답니다.

 

 


분리하지 않고 계속 꽂아둔채로 다른 작업들을 한다거나 네트워크를 쓰게 될 때 네트워크 망에 숨어있다가 유입이 되면서 연결이 되어있던 외부저장매체 랜섬감염이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진행이 되어서 결국 안에 저장되어있던 문서들도 모두 정상적으로 보지 못하도록 암호화가 되버리는 것입니다.  생각보다 이 것에 대해서 크게 생각을 해본 적이 없다거나 중요한 부분이라고 인지하지 못하신 분들이 많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꼭 쓰지 않을 때에는 본체에서 분리해서 따로 보관을 해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부분을 참고해주세요!

 

 


대부분 저희 쪽으로 연락을 주시는 분들께서 말씀해주신 증상들은 일반 랜섬웨어의 증상과 동일하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자료들을 열려고 하셔도 아마 정상적으로 열리지 않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답니다. 어떠한 강력한 알고리즘으로 묶여있기 때문인데요. 결국 외부저장매체 랜섬감염도 자체적으로 풀 수 있는 무료 툴이 없기 때문에 이 것을 꼭 풀어야한다면 해커들이 요구하는 비용을 지불하고 키를 받아와서 푸는 방법밖에는 없다고 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아시다시피 요구하는 비용이 결코 작은 금액이 아니기 때문에 충분하게 고민을 해보시고 만약 포기를 해도 된다고 한다면 포맷을 하시고 쓰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간혹 개인적으로 시도를 해보려고 하는데요. 사실 전문적인 지식이 없는 상태에서는 이 방법은 추천을 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오히려 이것을 사용함으로써 금전적인 피해만 일어날 수도 있으며 원본파일은 돌려받지 못하는 일들이 대부분이랍니다. 그렇기 때문에 꼭 복구를 해야한다면 개인적보다는 전문가를 통해서 안전하게 진행을 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더불어서 이것 저것 연결도 해보시고 만져보시는데요. 그대로 냅두시고 일단은 전문가를 통해서 확인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외부저장매체 랜섬감염으로 인해서 복원을 하게 된다면 원격을 통해서 진행을 하며 6시간에서 하루정도 소요가 됩니다. 이 시간동안에는 원격을 열어주셔야 하며 아무것도 작업을 하실 수가 없습니다. 

 

 


사실 이 것도 정확한 유입경로를 알기란 어렵습니다. 정말 다양하게 들어오기 때문에 늘 네트워크를 이용하실 때 유의가 필요합니다. 검증되지 않은 사이트 접속은 조심해주시고 공유파일 다운로드 등도 조심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요즘에는 위장 메일로 유입이 되기도 하기 때문에 메일을 확인하실 때에도 한 번 더 내용과 제목을 주의깊게 봐주세요! 뿐만 아니라 요즘에는 서버를 직접적으로 공격하기도 하니 늘 조심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외부저장매체 랜섬감염 또한 언제 어디서 나에게 생길지를 알 수 없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보인다면 바로 전문가를 통해서 먼저 확인을 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러면 오늘은 여기서 마무리를 해보도록 하며 아래에는 현재 유행하고 있는 매그니베르 확장자 리스트를 적어놓겠습니다. 따로 무료 툴이 나와있는 것은 아니오니 확인에만 참고를 부탁드리겠습니다. 이중 뿐만 아니라 삼중까지 조금 더 외장하드에 백업을 해주셔서 그나마 피해가 덜하시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를 드립니다.

 

 

 

fnpzueeng
mynibrtvq
zdotwsekh
gpyvqmjeo
jrguncg
krtjovaee
cqchkcirq
jfhxudi
urpezyo
jsizqxptp
bnwzyfvdi
iirrmpyog
bubhsohzv
jmkaeyx
ftksqgsuu
ztfdwmld
qxpejjys
xxtyqyjxf
lgojublq
daicverg
rohxhmyh
ovjoiceez
akdyjji
jajpvyk
wcxyxwn
urybotmbc
jfonhxppx
cmgoiluvj
dhzwfajz
vmujcesnq
oiytkxh
eymqdhsq
ghzubcw
jykobsvx
nhlwpvsd
uazfdmf
mmpfoxf
vaubeazax
wqewoyi
nyqvjcpud
oownprufp
xwqbfrdls
ougxleuop
wwcmvyjr
dhtjsliq
ssbkpojcw
jbumkhowu
wjemcty
wqrxvbama
lnzsmxrc
fronstd
meemybio
duhplipv
ldfieqd
wwjakun
bgeekrr
tyqiplkp
ovhopxsxu
mtiobggq
eixgrcxd
kzvsaukg
gykgktdu
cjtgyrd
urshgzhx
gtffjiek
aulhhifdp
yizvjqmg
vldrzho
chxtugs
zkffiytz
yfbpwfrs
tiipjatex
oqymqxj
nlygrxlwi
eciwzso
jhvulsykw
iratkmd
mtaaofj
hlkyoohj
cbwyqsk
ekhhjjupx
brhijgb
qqbdmlx
qwgtdyzx
otkqhpd
eoosbpms
silidgf
kqvwgvfn
eyexcjfoa
lmqwjay
brqjymy
jeamluqt
brgirgm
xfrrfxwgh
xomkoewr
qcxuhqgq
wvpxqshdc
kbljifa
rbiwslv
zlvbfhvf
dgrbpmtsj
glemauah
erkzdant
ayyfqff
vtanwefo
yxqpkfx
apdddph
bqpjfhnrl
ocuyzhak
ajybizem
plzceorqg
zkyphkpd
wxbbhpdat
lerepni
dysxoeoq
osmenhst
fxvemrb
npxnjpk
pvvbeng
uzzrqfvau
xmxuqtzo
zwgbdtk
yptbexijx
tgicvhc
oxftpmby
tmpzzysiz
usyfyqe
olnlajxa
xykpdoq
iqqdisei
hzwkzrw
zcnbuyjd
sfhcktrp
frjkqtr
pwwxmfzc
zrabolve
mcfesoiy
ishvucz
risfehei
lrhcvva
oqwxikifq
bvgzowhe
fismyiw
dtauqojgl

Posted by 꼬마신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