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다들 오늘 저녁에는 약속이 있으신가요? 오늘 저녁에 쇼트트랙 남자 계주를 한다고 해요! ㅎㅎ 저는 퇴근하고 가서 열심히 응원을 하며 봐야겠어요~ 저번주는 추웠다가 갑자기 추워져서 그런지 더 춥게 느껴지는 이번주에요..ㅠㅠ 모두 이럴 때 감기 조심해야하는거 알죠? 옷도 따듯하게 단단히 입어서 건강조심해요~

 

 


오늘은 cf메모리카드 복구 관련으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이것이 보통 전자기기에 사용되는 데이터저장 매체 중 하나인데요. 디지털 전자 기기에 많이 사용이 되고 있습니다. 소형카메라보다는 좀 더 큰 카메라에 많이 사용이 됩니다. 그래서  DSLR카메라나 디지털카메라 등에 이용이 되어서 전문적으로 작업을 하시는 분들이 쓴다고해요! 그리고 플래시 메모리반도체라는 것을 이용해서 전원이 차단되어도 저장된 내용이 쉽게 지워지지 않는 특징이 있어서 전문가분들이 선호하기도 하고 많이 쓴다고 합니다.

 

 


하지만 어느 것이나 그렇듯 쓰다보면 갑자기 문제가 생길 수가 있는데요. 예를 들어 실수로 지웠다거나 인식이 되지 않고, 포맷메세지가 뜨는 여러가지 오류들이 생길 수가 있습니다. 그러면 이렇게 이런 오류들이 발생이 된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해요! 일단 이러한 오류들이 생겨도 안에 저장되어있는 자료들이 백업이 되어있다거나 볼 수 있다면 그냥 메모리만 새로 구입해서 사용하면 되지만 만약 안에 자료들이 따로 백업이 되어있지 않은데 볼 수가 없다면 당황스러울 수 밖에 없답니다. 그리고 저희쪽에 의뢰를 하시는 분들도 대부분은 백업을 해놓지 않으셔서 오시는 분들이 많기도 하고요!

 

 


cf메모리카드 복구가 필요한 손상되는 원인에는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보통 대표적으로 usb저장매체를 컴퓨터와 연결하다가 강제로 해제를 하다보면 데이터가 손상이 되듯이 이 카메라에 연결되어있는 메모리도 강제로 분리를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근데 이렇게 강제로 연결을 해제를 하는 것이 안에 자료를 손상시키는 원인 중 하나라고 해요! 그래서 연결을 해제할 때에는 먼저 분리를 하고 진행을 하시는 것이 중요하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간혹 개인적으로 인터넷에 검색을 하셔서 자가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계실 수 있는데요. 물론 그 프로그램을 통해서 정상적으로 해결이 된다면 좋겠지만 대부분의 이 무료 프로그램들이 검증되지 않았을 뿐더러 안전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사용으로 인해서 알 수 없는 바이러스가 유입될 수 있으며, 오히려 멀쩡했던 데이터들이 훼손되어 살릴 수 없는 경우들이 종종 있습니다. 그래서 실패하시고 전문가를 찾으셔도 그 때는 작업시도 자체가 어려울 수 있답니다.  발생되는 오류에는 다양한 원인들이 있는데 이것이 육안으로는 확인을 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정확한 고장 원인을 진단하고 원인에 맞는 방법으로 진행이 필요할 수 밖에 없습니다. 

 

 


cf메모리카드 복구에도 다양한 진행 방식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 중에서 보통 손상된 메 모 리 를 전용 리더기에 연결해서 먼저 진단을 하고 결과 후에 하드디스크를 구성하는 섹터라는 부품이 손상된 베드섹터라는 것이 없다면 전문적인 장비를 이용해서 이미지 덤프작업을 진행한 후에 메모리의 전체영역을 스캔하고 분석하는 방법으로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cf메모리카드 복구를 하기 위해 맡기게 되었을 때 실수로 안에 있는 자료들이 지워진 논리라면 1~2일의 시간이 소요가 되며 고장, 인식불가와 같은 물리적이라면 평균적으로  2~4일정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하지만 내부 부품 상태에 따라서 조금 더 시간이 걸릴 수도 있으니 참고를 해주세요.

 

 


이렇게 카메라에 사용되는 이 메모리칩은 다른 매체들보다 고장이 잘 나지 않는다고 해요. 그래서 보통 한번 사면 오랫동안 쓴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것이 육안으로만 확인이 안될 뿐 노후화가 되는 것을 알고 계시나요? 육안으로는 확인이 어렵기 때문에 장기간 이용을 하다보면 칩 자체에서 오류가 발생이 되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3~4년정도 이상 쓰셨다면 베드섹터가 있는지 검사를 해주시는 방법도 좋답니다.  

 

 

 

이 베드섹터를 그러면 어디서 검사할 수 있냐고 질문을 하실 수 있는데요. 인터넷에 검색하시면 개인적으로도 가능하답니다. 혹시나 검사를 하셨는데 베드섹터가 많이 확인이 된다면 새로 구입을 하셔서 사용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cf메모리카드 복구도 sd카드와 같은 비슷한 부분들이 있는데요. 물론 다른 매체들과 달리 고장이 잘 나지 않기 때문에 더 안일하게 사용을 할 수 밖에 없는데요. 고장이라는 것이 사실은 언제 어떻게 발생될지 알 수 없기 때문에 올바른 방법으로 신경써서 이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 자료들을 지키기 위해서는 외부저장매체 한 곳에만 백업을 하시는 것보다는 최소 두개 이상의 매체에 백업을 하셔서 이중으로 따로 보관을 해주세요!

 

 


모두 소중한 사진을 포함해서 여러가지 데이터들이 유실이 되지 않길 바라는 마음으로 다음에도 유익한 내용을 가지고 오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여기서 마무리를 하도록 하며, cf메모리카드 복구 이외에도 기타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댓글 또는 전화를 주신다면 확인 후 빠른 도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남은 오후도 화이팅하시길 바라며 감사합니다.

 

 

 

Posted by 꼬마신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