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5'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23.05.26 외장하드 복구 방법은 어떤게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궁금한 데이터복구 이야기입니다 다들 식사 맛있게 하셨나요?! 전 회사 그너에 좀 힙한 감성의 일본라멘집이 생겨서 갔다왔는데 정말 맛있는거에요ㅠㅠ!! 거기 야끼니꾸도 팔던데 저 한번도 안먹어 봤거든요 ㅎㅎ 야끼니꾸 한번 먹어보고 싳었는데 라면맛이 합격이니 야끼니꾸도 분명 맛있을꺼라 생각합니다. 언능 먹어보고 싶네요 하이볼도 팔던데 아주 배부르게 저녁을 보낼수 있겠어용 ㅎㅎ

 

 


오늘은 외장하드 복구에 대한 포스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평소 컴퓨터를 자주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이와같은 저장매체를 사용하고 계실거라 생각합니다.저장용량도 많으며 휴대가 간편하고 하드만 있다면 장소  불문하고 저장된 데이터를 바로 확인해 볼 수 있는 편리함이 있습니다. 직장다니는 분들이라던가 대용량 자료를 보관하시는 분들이라면 하나쯤은 모두 소장하고 계실거라고 생각합니다.그런데 외장하드에 갑자기 문제가 생긴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인식불가로 먹통이 되거나 연결했는데 파일은 보이지 않고,포맷하시겠습니까?라는 문구가 나오거나,실수로 삭제했을 경우 등 여러가기 에러 사항이 일어날 수도 있습니다.

 

 


저장되어 있는 데이터는 외장하드 안에 모두 저장되어 있는데 갑자기 이런 오류사항이 난다면 당황스러울수 밖에없습니다. 하지만 저장된 자료를 바로 포기해야하는건 아닙니다. 저희와 같은 사설 데이터복구 업체에서 파일을 복원해볼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문제가 생겼을 경우 전문복원업체로 문의하시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입니다다 .비용을 줄이고자 복구프로그램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사실 프로그램으로 성공할 확률이 그렇게 크지는 않습니다. 특히 인식불가 같은경우 물리적인 복구과정도 필요하기에 단순 프로그램만 돌려 결과물을 얻기 힘듭니다.

 

 


파손이나 침수,화재,내부 부품의 불량 등으로 고장나는 경우도 있습니다.데이터백업을 먼저 진행한 후 분리를 통해 작업에 들어가고 있습니!!.하드의 종류는 두가지로 나눌수 있습니다 hdd와 ssd로 나눠집니다.동그란 원판모양의 플래터가 작동하면서 데이터를 저장하는 hdd 외장하드와 반도체를 이용하는 ssd 외장하드 입니다. 둘다 편리하긴 하지만 요즘에는 ssd 외장하드를 많이 사용합니다..속도적인 측면에서 굉장히 유리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ssd는 hdd 보다 복구성공 확률이 낮은건 사실입니다. 내부의 데이터 찌꺼기를 걸러내는 기능이 있어 남아있는 데이터가 거의 없기 때문이죠..속도가 빠른이유가 이 부분에 있는 것 같습니다!!

 

 


작업은 2-4일정도 소요되며,데이터백업을 진행 한 후 플래터를 분리해 다른 드라이브로 옮겨 장비를 통해 테이터를 추출하게 됩니다 .플래터는 외장하드에 있어 정말 중요한 메인부품이기 때문에 스크래치,먼지 한톨의 차이로 결과가 달라질 수도 있다고 하네요.손상정도는 분리 후 진단을 통해 확인한 다음에 작업을 진행하기 때문에 임의로 열어보는 것은 삼가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데이터가 추출 된다면 하드와 분리되어 추출이 되게 됩니다. 맡겨주신 하드는 더이상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수리해서 사용해도 되는 경우도 있지만 이미 고장이 한 번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새 하드에 데이터를 옮겨 저장해두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안전한 데이터보관 방법을 위해서는 외장하드는 오랜 기간동안 사용할 수는 있지만 그렇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동식이다 보니 충격에서 피할 수도 없어요.그렇기 때문에 보관케이스에 넣어 다니면서 충격을 최대한 가하지 않게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자료가 많다면 주기적으로 포맷 후 사용하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보통 6개월에 한 번씩 해주시는게 좋습니다.랜섬웨어 바이러스 감염도 조심하셔야 합니다.여러군데 pc에 꽂아 사용하시다가 어느 pc에서 바이러스가 유입되었는지 파일이 모두 암호화되어 날려버린 사례도 있었습니다.

 

 


백신검사도 필수로 주기적으로 해주시는 것이 좋아요.하드분리 시에는 반드시 안전제거해서 연결을 해제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잊어버리고 그냥 뽑아버리는 경우도 많으신데 몇 번은 괜찮지만 매번 이렇게 해제 할 경우 빠른 고장을 유발할수 있습니다. 중요한 데이터는 외장하드 이외 다른 저장매체에 2중으로 저장해두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안전하게 보관하셔서 오래 사용하시기를 바랍니다!

 

 

Posted by 꼬마신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