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22.11.11 샤오미스마트폰 데이터복구 가능할까요?

안녕하세요 다들 식사는 잘 하셨나요?전 오늘 지하에 제가 좋아하는 고구마강정이 나왔습니다. 고구마강정이 아니라 고구마 맛탕이요! 제가 오늘 점심을 먹으면서 들은 내용인데요! 예전에는 떡볶이집에서 맛탕을 팔았다고 하더라구요 다들..공감 하시나요? 전 노공감이였습니다ㅠㅠ 저희동네만 안팔았던 걸까요..? 저에겐 너무 생소한 이야기였습니다. 떡볶이집은 떡볶이 순대 튀김 정도에 닭꼬치정도..? 팔았던것 같은데 맛탕도 팔았다니 정말 신기했습니다.

 

 


여러분은 핸드폰 어떤 브랜드를 사용하시나요? 한국사람들 사용하는거 보면 보통 삼성 아니면 애플일꺼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최근 중국브랜드 제품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이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몇몇분들은 중국관련 스마트폰복원에대해 문의를 주시기도 합니다!. 아이폰이 아니면 다 안드로이드 기반이기 때문에 갤럭시랑 동일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런걸 잘 모르는 분들은 전화로 수줍게 아.. 샤오미 스마트폰 사진복구도 혹시 가능 할까요...?라고 문의주시곤 합니다.

 

 


아무래도 샤오미같은 중국폰을 사용하는 분들이 국내에 많지않고 관련 정보도 적다보니 작업이 안될것 같다고 생각하시는것 같습니다!앞서도 말씀드렸지만 샤오미 역시 기타 안드로이드기기와 동일합니다 즉 사진복구시도도 충분히 가능하다는 말이죠!기억에 남는 일화를 하나 소개해 드리자면 몇년전에 사용하던 기기라고 하셨습니다. 중국에서 회사를 다니셨는데 그떄 사용하시던거라고 하시더라구요! 한국에 가지고 들어와 초반에 쓰다가 아이폰으로 변경하게되면서 방구석에 쳐박아 두셨다고 합니다. 그러다 문득 중국에서의 추억이 떠올라 켜보려고 하니 전원이 들어오지 않았다고 했습니다

 

 


배터리가 부족한가 해서라고 생각해서 충전선을 연결해보았지만 아무 반응이 없었다고 합니다. 특별히 어디 떨어뜨리거나 한 기억은 없는데 갑자기 켜지지 않아 많이 당황하셨습니다. 한국 넘어오면서 따로 사진들을 백업해 두었다고 생각했지만 어디를 찾아봐도 그 당시 사진 및 동영상이 보이지 않아 급하게 저희쪽에 문의 주신겁니다. 이렇듯 전원이 들어오지 않는 상태에서도 샤오미 사진복구시도는 충분히 가능합니다.

 

 


많은 분들이 핸드폰이 켜지지 않으면 복원 시도조차 안될꺼라고 생각을 합니다. 그렇게 생각하시는 이유는 충분히 짐작가지만 꼭 그런것만은 아닙니다! 최신 기종같은 경우에는 정보가 모두 암호화 되어있고 정상적으로 전원이 들어오지 않으면 안에있는 자료들을 가져올수 없긴합니다. 그래서 엔지니어분께서 간단한 수리과정을 거칩니다. 물론 저희쪽에서 진행하는 수리는 고장난 휴대폰을 사용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는 과정은 아니며 저장된 자료를 복원하는것에 집중된 수리과정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잠시라도 부팅이 된다면 빠르게 안에있는것들을 백업해 가져오게 되는것입니다.

 

 


이런 과정을 모르시는 분들은 고장난 기기의 메모리칩만 떼어서 작업하면 되지 않냐라고 문의주시곤 합니다. 스마트폰 초창기에 제조된 기종은 그런 방법으로도 작업이 가능 했었지만 최근 나오는 것들은 그렇게 간단하게 진행되진 않습니다. 작은 부품들을 다루어야 하고 부팅을 시키고 안에있는 자료들을 빼오는 작업까지 하나하나 간단한게 하나도 없기 때문에 혹시라도 샤오미 사진복구가 필요한 상황이라고 하시면 얼마나 전문적인 분께서 안전하게 작업하는지 꼼꼼하게 따져보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샤오미 뿐만 아니라 기타 중국 스마트폰브랜드 또한 사진복구 시도는 충분히 가능하니 중요한 자료가 있다면 포기하지 마시고 문의전화 해보는게 좋습니다. 고장난 거라면 기종 상관없이 시도 가능하고 만약 실수로 삭제한 상황이라면 안드로이드 버전이 중요합니다. 안드로이드 버전 11이하이면 시도 가능하기 떄문입니다. 설정 – 휴대폰정보 – 소프트웨어정보 순으로 터치하시면 안드로이드버전이 숫자로 쓰여있으니 이부분 참고하여 확인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오늘은 샤오미 사진복구 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기반의 종류들의 전원이 켜지지 않고 따로 백업해둔 자료가 없을때 충분히 스마트폰복구 작업을 해볼수 있음을 안내 드렸습니다. 평소 따로 백업을 해놓지 않으면 데이터유실이 생겼을때 찾지 못하게 되는일이 충분히 생길수 있기 떄문에 평소에 습관적으로 백업하는 습관을 드렸으면 좋겠습니다. 문의사항 있으시다면 댓글 또는 전화주시면 빠르게 답변 드릴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by 꼬마신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