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징글징글한 이 코로나는 도대체 언제쯤 없어질까요? 정말 불편한 점이 한두 가지가 아닙니다. 재택근무를 하면 다들 좋을 줄 알던데... 그렇지만도 않아요! 저는 재택근무로 이래저래 피해가.. 많은 1인입니다. 저는 하루 중 컴퓨터와 함께 하는 시간이 가장 많은데요. 개인적인 일로 사용되기보다는 업무용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재택근무로 전환되면서 집에 있는 컴퓨터는 오롯이 업무용으로 분류가 되었네요! 아무래도 회사 컴과는 사양도 뒤떨어지고... 전반적으로 모든 것이 취약한 편이죠!

주 한번은 출근을 해서 회의도 하고 여러 가지 일을 보고 다시 재택근무를 하는데요! 사건은 여기서 시작됐습니다. 저는 저장매체로 ssd를 사용하는데요. 작고 용량도 크고 속도도 빠르기 때문에 제가 나름 강추하는 저장 매체입니다. 집에서 일을 하면서 회의를 위해 새로운 계획표도 세우고 나름 열심히 준비했는데요. 회의시간에 갑자기 ssd가 인식이 되지 않는 거예요. 분명 집에서 확인했을 때는... 버벅거림은 좀 있었지만 전혀 문제가 없었거든요! 계획안을 발표하는 것은 둘째치고 준비한 한글파일 자료가 ssd안에 들어있으니 정말 눈앞이 캄캄하더라고요.

어쩔 수 없이 ssd 인식불가로 열심히 준비한 것들은 물거품이 되었고 저는 먼저 중요한 hwp 파일을 찾기 위해 여러 곳 복구할 수 있는 업체를 검색하기 시작했습니다. 거리가 멀어도 무조건 살릴 수만 있다면 먼 곳까지 찾아갈 생각이었는데요. 다행히 제가 있는 강남과 멀지 않은 삼성동 데이터복구센터 후기를 보고 바로 달려갔습니다. 따로 예약하지 않아도 바로 접수가 가능하며 내방, 택배, 퀵 전부 가능하다고 하셨어요. 저는 급한 마음에 바로 달려갔습니다.

삼 성 동 복 구 센 터를 찾는 것은 어렵지 않았고 ssd 인식불가에 한 번 놀라고 센터를 보고 또 한번 놀랐네요. 제가 생각한 음.... 복(구(센(터라 하면 영화에서만 보던 어두컴컴하고 먼가 삭막한 곳일 줄 알았는데요. 인테리어에 또 놀랐네요! 진짜 분위기 좋은 카페에 방문한 느낌이라고 할까요? 진열대며 레고 장식, 피규어, 칠판에 정말 전문가가 그려놓은 듯한 그림까지 정말 구경할 것도 많더라고요... 아! 나 지금 이럴 때가 아니지? 하면서 잠시 정신을 놓을 정도였습니다 ㅠ-ㅠ 언제 제대로 구경만... 다시 해봐도 될까요? ㅎ-ㅎ

접수증을 작성하고 갑자기 어떤 문제로 발생이 된 것인지 엔지니어님께 말씀드렸고 외부인을 들어갈 수 없는 복구실로 제 ssd 인식불가를 가지고 가셨습니다. 잠시 뒤 베드 섹터가 문제인 거 같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베드 섹터는 디스크 표면 즉 플래터 영역에 읽기 또는 쓰기가 되지 않는 물리적으로 불량이 생긴 것을 말한다고 합니다. 베드 섹터의 원인은 여러 가지 이유가 있지만 대부분 수명이 다하도록 오래 사용하는 경우 많이 발생한다고 해요. 하긴 저도 고장 나기 전까지 잘 사용하자....라는 생각으로 제 ssd의 수명은 생각도 해보지 않았네요! 이런 저장 장치들도 기계이기 때문에 나름 수명이 정해져 있다는 것을 꼭 기억하셔야겠습니다. 비_용도 확인해주셨는데요. 작*업*비 같은 것은 없다고 하시네요. 제가 물어본 곳은 전부 기본적으로 작! 업! 비! 용! 이 발생되더라고요. 데이터가 추출된 경우에만 복_구_비_용이 발생된다고 하니 이 부분도 정말 정직해 보이더라고요! 먼저 부품 하나하나 확인을 해주신다고 하셨고 대략 3~4일 정도 소요가 되신다고 하셨어요. 어차피 다음 주까지 일주일이라는 시간이 있으니 어쨌든 찾았으면 좋겠다는 말을 뒤로하고 저는 터벅터벅 나왔습니다 ㅠ0ㅠ

기다리는 동안 ssd 인식불가로 열어보지 못하는 한글 파일이 제발 살아서 돌아오기만을 간절히 기도했습니다. 분명 3~4일 정도 소요가 되신다고 했는데 이틀이 막 지나고 전화가 왔습니다. DATA의 추출된 양을 말씀해주시고 개인 정보기 때문에 사용자분이 열람하셔야 한다고 해서 바로 방문을 했습니다. 어느 정도의 양을 말씀해주셨을 때는 전부 다 나온 것으로 보였는데요. 개인 보안에 관련된 작업으로 보안 서버에 저장이 되며 파일 깨짐 등 손상은 없다고 하셨습니다. 제가 원하는 자료가 추출되었는지 확인을 위해 바로 달려갔습니다.

데이터 확인용 PC가 따로 있었으며 보안 서버로 접속해주신 후 제 폴더를 열어주셨습니다. 제가 그동안 힘들게 준비했던 많은 양의 자료가 전부 다 나왔습니다. ssd 인식불가에서 어떻게 자료가 나온 건지 정말 엔지니어님 최고입니다 ㅠ-ㅠ 저는 인식이 안되기 때문에 자료 역시 열어볼 수 없겠구나... 사실 포기상태로 다시 작업해야지... 백업을 해놓지 않은 내가 문제다 하면서 엄청 자책을 했는데요.... 사실 저걸 어떻게 다시 하나? 정말 눈물이 또르르..... 사실 삼성동 리 커 버 리 데 이 터에 맡기기 전 몇 군데를 알아봤는데요. SSD는 확률이 낮다고 성공하는 곳이 없을 거라고... 정말 나온 자료 가지고 찾아가고 싶네요!!!!! 

제가 이곳저곳 찾아보고 믿을 수 있는 곳에 맡기기를 잘했다고 생각합니다. recoverydata는 협회에도 정식 등록되었고 이미 여러 매체에 기술 지원으로 드라마, 영화 등에서 많이 소개된 곳이더라고요. 저도 방문해서 포스터를 보고 알았습니다. 복! 구! 에 필요한 저장 매체, 메모리, 스마트폰, 랜섬웨어까지 모두 담당 기술 엔지니어님께서 상주해 계시더라고요! 복_구_실이라고 불리는 곳은 엄청 환하고 내부에 먼지도 없을 것 같이 반짝 반짝 빛이 났는데요! 나름 인터넷을 찾아보니 아! 거기가 클린룸이라 불리는 곳이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저도 엔지니어님이 들어가실 때 문틈으로 살짝 본거라... 그냥 너무 환해서 눈이 저저로 가는... ㅎ-ㅎ

그동안 ssd 인식불가로 중요한 자료를 잃을까 봐 노심초사한 것만 생각하면... 윽! 이제는 두 번 다시 이런 일이 없어야겠습니다. 엔지니어님께서 백업은 반드시 습관처럼 하셔야 한다는 안내와 함께 한번 문제가 생긴 저장 매체는 재 사용을 하지 말라고 하셨는데요! 이미 오래되기도 했고 저도 새로 사서... 이제는 주기적으로 관리해서 잘 사용해야겠네요! 저장 매체를 연결해놓고 강제 재부팅을 하는 행동도 충격을 가하는 것도 SSD는 물론 그동안 열심히 작업한 제 자료까지 잃을 수 있으니 나쁜 습관은 고치기로 했습니다! 저처럼 갑자기 ssd 인식불가 외 소음, 고장 등 문제가 발생되셨다면 삼 성 동 복 구 센 터 / 리 커 버 리 데 이 터로 상담 먼저 요청해보시는 것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정보는 아래 남겨드릴게요^^

다시 한번 중요한 자료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0^

http://www.recoverydata.co.kr

 

데이터복구 전문기업. 리커버리 데이터

랜섬웨어, 스마트폰, 아이폰, USB메모리, 하드디스크, 외장하드, 매그니베르, 소디노키비, 문자, 전화번호, 연락처, 메모, 카카오 복구

www.recoverydata.co.kr

     T        1 8 0 0 - 5 9 4 2

카카오톡      recoverydata

 

Posted by 꼬마신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