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점심시간에 오랜만에 나가서 먹었답니다. 오랜만에 포베이를 가서 쌀국수를 먹었는데 처음에는 심심하다고 생각했는데 먹을수록 맛있는 거에요! 그래서 정말 국물까지 후루룩 먹었답니다~ 먹고 팀장님께서 커피까지 사주셔서 정말 코스로 맛있는 식사시간을 보내고 왔답니다. 너무 많이 먹었더니 배가 부르네용!! ㅎㅎ 무튼 남은 시간도 힘을 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침수아이폰 데이터복원 관련으로 포스팅으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이와 같은 의뢰 건은 자주는 아니지만 꾸준하게 들어오는 것 중에 하나입니다. 저도 처음에는 물에 젖을 일이 있을까 싶었는데 생각보다 정말 다양하게 이러한 일들이 일상생활에서 빈번하게 일어나더라고요.

 

 


이 뿐만 아니라 그 외에도 갑자기 스마트폰에 문제들이 생겨서 안에 저장되어있던 것들이 유실될 상황이 놓여진다면 당혹스러움과 난감한 마음이 클 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특히 요즘같은 시대에는 더욱더 안에 있는 것들이 중요할 수 밖에 없기 때문인데요. 저 또한 이 스마트폰 안에는 정말 다양하게 중요한 내용들이 많이 있답니다.

 

 


이제는 기본적인 연락 외에도 많은 것들을 활용할 수 있게 된 부분도 크게 작용을 한다고 생각이 듭니다!  이전에는 pc를 통해서 할 수 있던 것들이 이제는 굳이 pc를 켜지 않아도 스마트폰을 통해서 바로 해결 할 수 있는 부분들도 생긴 것 같아요! 그만큼 유실이 되어서는 안될 자료들이 더 많아졌다고 생각합니다.

 

 


지난 번에 의뢰해 주셨던 분께서도 사용하던 기기를 주머니에 두고 욕조를 청소하시다가 물을 받아 놓은 욕조에 빠지셨다고 하셨는데요. 발견하고 급하게 건져 말리고 확인을 해보셨다고 해요. 초반에는 꺼졌다 켜졌다를 반복하다가 어느 순간에는 아예 전원이 나가서 들어오지 않았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일단 서비스센터를 방문하셨는데요. 메인보드가 고장이 난 것 같은데 수리를 할 수는 있지만 안에 저장되어있던 자료들까지는 복구를 해줄 수 없으니 저희와 같은 업체를 먼저 이용해보라고 권유를 받았다고 합니다.

 

 


침수아이폰 데이터복원이 가능한지 문의를 주셨는데요. 이처럼 저희 쪽에 연락을 주시는 분들은 백업을 못하신 상태에서 많이 연락을 주신답니다. 일단 결론적으로는 침수아이폰 데이터복원을 해볼 수 있습니다. 물론 정확하게 내부의 부품이 부식이 되지는 않았는지 확인이 필요한 부분이지만 손상이 심하지만 않다면 작업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말 중요한 자료들이 많다고 하신다면 무작정 포기하지 말고 전문업체를 통해서 의뢰를 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위에서 말씀 드렸던 것처럼 내부 상태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으며 최신 기종의 경우 정상적으로 부팅이 되지 않으면 안에 있는 자료들을 빼내 올 수가 없기 때문에 내부 수리 작업이 필요합니다. 잠시 동안이라도 부팅이 되게끔 만들어서 안에 있는 것들을 빠르게 빼내오고 있는데요. 그러다보니 간혹 수리까지 되어서 추후에 기기 사용이 가능한 것이냐고 물어보시는 분들도 있답니다. 하지만 이 부분은 오로지 추출하기 위한 작업이므로 추후에 기기 사용을 위해서는 별도로 수리센터를 통해 수리 서비스를 받으셔야 합니다. 참고해주세요.

 

 


이렇게 수작업으로 진행이 되기 때문에 침수아이폰 데이터복원의 경우 단순히 삭제된 경우보다는 더 시간이 소요 될 수 밖에 없답니다. 맡기게 된다면 평균적으로 2~4일의 시간이 필요하며 상태에 따라서는 조금 더 지연이 되는 경우들도 있답니다.

 

 


그리고 물에 빠진 경우 주의해주실 부분이 필요한데요. 기기의 전원이 정상적으로 켜지지 않는다고 해서 무리하게 충전기 등을 통해 연결해보는 경우들이 있는데 이 방법을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내부에 물기라던지 어떻게 남아있는지 알 수 없는 상태에서 충전을 하게 되면 스파크 현상이 일어날 수 있답니다. 이렇게 일어나게 된다면 굉장히 위험할 수 있기 때문에 꼭 이러한 상황이 온다면 수리센터와 같은 곳을 방문해주시는 것이 좋답니다.

 

 


침수아이폰 데이터복원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지게 된다면 아시다시피 핸드폰 기기와 분리가 되어 pc로 추출이 됩니다. 사진 또는 동영상들은 원본 파일형식으로 추출이 되며 문자 또는 메모와 같이 글자로 구성이 된 항목들은 엑셀형식으로 나오기 때문에 따로 담아가실 수 있는 외부저장매체를 준비해주셔야 합니다. 만약에 작은 용량이라고 한다면 메일 또는 클라우드를 통해서도 발송해드릴 수도 있습니다.

 

 


다만 이렇게 나온 결과물들은 본인 확인 절차를 먼저 진행하고 출고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이는 개인정보가 범죄에 악용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함이기에 안내에 따라서 필요한 서류들을 지참해주시길 바랍니다. 침수아이폰 데이터복원처럼 작업을 해볼 수 있다고 해서 백퍼센트 찾으시는 결과물이 나온다는 것은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말 중요한 것들은 미리 백업을 해주셔서 소중한 자료들이 유실이 되지 않길 바라는 마음으로 오늘은 여기서 마무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외에도 기타 궁금하신 사항이나 문의사항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댓글 또는 전화를 남겨주세요. 확인 후에 자세한 안내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남은 오늘 하루도 잘 마무리하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꼬마신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