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다들 점심은 맛있게 드셨는지요? 저는 구내식당에서 로제스파게티랑 소떡소떡이 나와서 평소보다 더 많이 먹었더니 배가.. 터질 것 같습니다.ㅎㅎㅎ 오랜만에 소떡소떡을 먹으니 맛있더라고요~ 작년에 한참 개그우먼 이영자님의 영향으로 소떡소떡이 난리였었는데 그 당시에는 없어서 못 팔정도였다죠! 이렇게 맛있게 점심도 먹었으니 남은 오후도 힘을 냅시다!!

 

 


여러분들은 외부저장매체들을 많이 사용하시나요? 중요한 문서들이 있다면 어떻게 보관을 하시나요? 저는 사실 지금은 잘 사용할 일이 없고 오히려 학교다닐때 숙제나 그룹발표 과제를 유에스비에 넣고 다니느라 늘 하나의 준비물이었던 것 같습니다. 제가 어렸을 땐 모든 친구들이 책가방안에 하나씩 들고 다녔답니다.ㅎㅎ 하지만 요즘에도 백업을 하거나 보관해야 할 자료들이 많은 학생분이나 직장인분들이라면 외부 저장매체들을 많이 이용하실 거라고 생각이 됩니다. 그만큼 usb메모리 복구 관련해서 문의도 많이 주시고 있습니다.

 

 


이렇게 여러 자료들을 보관해서 가지고 다니면서 필요하면 바로바로 볼 수 있기때문에 편리한 것 같아요. 하지만 많이 사용하는 만큼 대부분의 저장매체들이 큰 것보다는 작은 것들이 많기에 잘 잃어버리게 되고, 외부 충격에 민감하다는 단점도 함께 있는 것 같아요. 살짝의 충격이 가해져도 고장이 나기 쉬운 것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올바르게 써야하고 꼭 사용해야하는 분들이라면 이용하실 때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답니다. 작은 유에스비들은 전용 케이스나 작은 케이스에 담아서 단자가 손상되지 않도록 따로 보관을 하시는 것이 좋답니다.

 

 


usb메모리 복구 관련으로 문의를 주시는 경우들의 기기 상태를 보면 누가 보기에도 외적으로부터 파손된 것들도 있고 보기에는 멀쩡해보이지만 인식이 되지 않는 상태가 대부분입니다. 근데 파손되어 있는 유에스비는 보기에도 알 수가 있어서 고장난 것을 인식할 수 있지만 인식이 되지 않는 인식불가의 경우는 육안으로 구별할 수가 없어서 인식불가인지 모르고 여러 컴퓨터에 계속 넣었다 뺐다를 반복해보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한 두번정도는 괜찮지만 꽂았다 뺐다를 여러 번 진행을 하게 된다면 단자나 데이터가 손상될 확률이 높아져서 자료들을 찾기가 어려울 수 있으니 그러한 증상이 보인다면 빠르게 점검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혹시라도 다급한 마음에 usb메모리 복구를 하기 위해 간혹 인터넷에서 방법을 검색하셔서 무료로 나와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개인적으로 시도하시는 분들이 계시지만 저는 이것은 추천해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출처가 불분명한 프로그램일 수 있으며, 그 프로그램을 사용함으로써 오히려 데이터베이스가 손상이 되어 복원 시도조차 안된 사례들이 종종 있었거든요.ㅠㅠ  

 

 

그렇기 때문에 안에 중요한 데이터들이 정말 많이 보관되어있으시다면 먼저 전문업체를 통해 문의를 하시는 것을 권장드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usb메모리 복구 맡긴다고 해서 모두 성공이 된다는 보장을 드리기가 어렵습니다. 저희도 100퍼센트 복원을 도와드리면 좋겠지만,  기기 내부 상태에 따라서 달라질 수도 있으며 시도 과정에서 여러 변수들이 발생되기에 작업 진행을 해보기 전에는 결과를 장담드리는 것이 어렵습니다. 하지만 최대한 선에서 도와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니 참고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맡기신다면 평균적으로 대략 2~4일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며 usb메모리 복구 작업은 유에스비를 분리해서 진행이 됩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육안으로 확인이 되지 않기 때문에 내부를 통해 손상의 원인을 자세하게 살펴서 찾아야 합니다. 성공 후에 모든 결과물들이 나온다면 기기와 분리되어서 컴퓨터로 추출이 됩니다. 나온 결과물들은 고장난 유에스비에 다시 넣어드릴 수 없기 때문에 따로 다른 저장매체를 별도로 준비해주셔야 합니다. 나온 결과물의 용량이 작다면 이메일을 통해서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외부 저장매체를 자주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pc에서 분리할 때 연결 해제를 누르지 않고 바로 본체에서 분리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이렇게 사용하는 것이 고장이 나는 원인 중 하나라고 합니다. 그러니 컴퓨터에서 제거를 하실때는 제거를 누르신 후에 저장매체를 분리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더불어 본체에 꽂아두고 오랫동안 냅둔 상태에서 컴퓨터를 쓰는 분들도 많으신데요. 이것 또한 pc전체에 바이러스가 유입 될 수 있는 원인이 되기 때문에 사용이 끝났다면 바로바로 본체와 분리해서 보관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중요한 문서들을 많이 보관해야하는 분들이라면 추후를 대비해서 하나의 저장매체에만 저장하지 말고 두, 세개 매체에 이중으로 저장하셔서 보관을 하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이렇게 올바르게 사용하셔서 소중한 문서들을 잃어버리는 피해가 없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러면 오늘은 여기서 글을 마치도록 하며 이 포스팅이 작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usb메모리 복구 이외에도 더 기타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댓글 또는 전화를 주신다면 확인 후 빠르게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by 꼬마신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