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벌써 아이폰만 사용한 지 15년 정도 되어가는데요! 사용하다 실수로 중요한 문자를 삭제해서 복원을 맡긴 적 빼고는 핸드폰도 그렇고 안에 저장된 자료들도 그렇고 무난하게 잘 사용해왔는데요. 이번에 돌이키지 못할 실수를 하고 말았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거진 2년을 여행은 고사하고 근처 나들이도 한 번도 나가지 않았는데요. 이번에는 답답한 마음에 평일 월차를 내고 산속에 있는 펜션에 다녀왔습니다. 혼자 정말 조용한 시간을 보내고 올 생각에 상당히 들떠있었습니다. 이 사고가 일어나기 전까지는 말이죠!

오후 도착을해서 짐을 풀고 혼자 고기도 구워 먹고 스파가 있어서 나름 힐링을 할 생각이었습니다. 물을 받는 동안 저녁 먹은 것들을 치우고 들어갔죠! 핸드폰으로 음악을 틀어놓고 정말 힐링을 하고 있는데 친구 녀석한테 전화가 왔습니다. 최대한 물을 묻히지 않으려고 조심조심 전화기를 드는데... 풍덩! 아~~~~ 빠트렸습니다. 얼른 꺼내서 닦고 마른 수건을 이용해 물기를 털어내고 할 수 있는 것은 최대한 다했습니다. 조심스럽게 전원을 눌렀더니... 화면에 아무것도 안 나와요 ㅠ-ㅠ 뭐지? 왜 이러지? 금방 꺼낸다고 꺼냈는데 왜 전원이 안 들어오는 걸까요? ㅠ-ㅠ

펜션에 드라이기가 있어서 충전하는 쪽으로 열을 가했습니다. 아무래도 안에 물이 들어가서 안나오는 듯 싶어 나름 빠르게 건조를 시켜볼 생각으로 해봤는데요. 그래도 전원이 들어오지 않더라고요! 여행이 엉망이 됐습니다. 어쩔 수 없이 전화가 한대 더 있는 것도 아니고... 그냥.. 꺼진 핸드폰을 두고 하루를 보냈네요. 다시 서울로 돌아와서 예전에 문 자 복 구를 맡겼던 적이 있어 공식센터에서는 복원은 안 되는 것을 알기에 아 이 폰 사 설 복 구 센 터를 찾아봤는데요. 엄청 많은 곳이 검색이.... 일단 여러 곳 전화를 해봤습니다.

세척을 먼저 진행해볼까 하다가 내부를 여는 작업이라 혹시 데이터가 유실될 수 있을까 싶어 그냥 더이상 어떤 행동도 하지 않고 보관했는데요. 홈페이지도 그렇고 아이폰10s 침수폰으로 성공한 후기도 보여서 삼성동 아이폰복구센터로 먼저 문의했습니다. 제 상황을 말씀드리고 제가 했던 행동들을 말씀드렸는데요. 제가 전원을 공급하고 드라이로 건조를 시킨 행동들이 복원 확률을 낮출 수 있다는 말에 좌절.... 했습니다. 재빠르게 건졌다 해도 이미 침투된 물로 인해 전원이 안 들어올 수 있으며 충전기를 연결하는 것은 절대 안 된다고 합니다.

아이폰10s 침수폰의 경우 내부에 남아있는 물기가 확인되지 않는 상황에서 충전기를 사용해 전류를 공급하면 내부에서 쇼트 현상이 발생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되면 부품이 타버리는 상황까지 일어날 수도 있으며 심할 경우 시도 조차 해볼 수 없다고 하네요. 또한 열기가 있는 제품으로 건조를 하게 되면 전류로 인해 멀쩡한 자료마저 손상될 수 있다고 합니다. 저와 같은 행동은 반드시 피하고 사고 직후 최대한 빨리 센터를 방문하시는 것이 복원 확률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ㅠ-ㅠ

저는 그렇게 멀지 않아 내방을 했어요. 굳이 찾아오지 않아도 택배 접수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저는 급하기 때문에 바로 방문을 드렸는데요. 왠지 어두컴컴할 것 같은 복. 구. 센. 터. 내부는 마치 카페처럼 아기자기한 소품들과 이쁜 조명들로 꾸며져 있었는데요. 포근한 느낌과 꼭 유명한 카페를 연상케 했습니다. 먼저 접수증을 작성하고 간단하게 상황을 말씀드리고 폰은 맡기고 돌아왔습니다. 작(업 방식은 어떻게 진행되는지 먼저 안내해주셨습니다. 먼저 폰의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점검을 진행하신 후 정상적으로 부팅하지 못해 물리 복구 즉 내부를 열어서 진행이 된다고 하셨습니다.

작업 기간은 대략 3~4일 정도 소요되며 자료가 추출되면 pc로 추출되어서 핸드폰으로 다시 넣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결과가 나오면 저장매체를 준비해야한다고 합니다. 아! 맡기실 때 꼭 알아두셔야 할 점이 있습니다. 저는 폰을 사용할 때 꼭 잠금 비밀 번호를 설정해두는데요. 아이폰은 사용자가 지정해둔 비밀 번호로 모든 자료가 암(호(화가 된다고 합니다. 정확한 방식은 모르겠지만 아무튼 제 폰에 저장된 자료에 접근을 하려면 잠금을 해제해야만 한다고 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정확한 잠금 비밀번호를 알려줘야 한다고 하네요. 모를 경우는 작업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아이폰10s 침수폰을 맡기실 경우 다른 기종 및 삭제 데이터, 고장, 침수, 파손 폰 등 전부 복원할 항목을 지정해주셔야 해요. 저도 처음에는 맡기면 안에 저장된 자료를 다 추출하는 줄 알았는데요. 개인 정보이기 때문에 사용자가 필요한 항목을 지정해줘야만 한다고 합니다. 저는 그동안 찍어둔 사진, 동영상을 지정하고 왔는데요. 시도할 수 있는 항목이 어떤 건지 확인해봤더니 전화번호, 사진, 동영상, 문자, 메모, 일정, 음성 녹음, 통화기록, 카카오톡 외 메신저 어플 등 상당히 많은 항목이 추출 가능하더라고요. 어플은 안되는 걸로 알고 있는데요. 이 부분은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맡기고 온 3박4일동안 정말 빌고 또 빌고... 과연 성공할지... 온통 핸드폰 생각이었습니다. 조심스럽게 복구 성공률을 여쭤봤는데요. 전혀 예측할 수 없다고 합니다. 복! 구! 라는 작업은 진행 중 부품 불량, 오류 등 다양한 변수가 발생할 수 있어 절대 결과를 예측할 수 없는 작업이라고 하는데요. 사용자의 사용 습관, 환경도 중요하다고 합니다. 무조건 100% 된다는 곳은 무리한 작. 업. 비. 용. 만 요구하기 때문에 피하시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삼 성 동 아 이 폰 복 구 센 터에서도 작(업(비(용은 발생했는데요. 무리한 금. 액. 이 아닌 다른 곳보다 저렴하더라고요. 복(구(비(용은 작업이 끝난 후 결과에 따라 청구된다고 합니다.

결과를 기다리면서 (아.이.폰.복.구), (아.이.폰.침.수.복.구.)등 많은 연관 검색어들을 찾아봤는데요. 제가 맡긴 곳이 정말 후기가 많더라고요. iphone에 나타나는 무한 사과, 비활성화 등도 복원 성공률이 상당히 높다고 합니다. 제가 맡기러 갔을 때 무 한 사 과로 맡기러 오신 분이 두 명이나 있었거든요. 누가 진행을 해주는지 여쭤봤더니 IPHONE만 담당하는 기술 엔지니어님이 점(검부터 전부 맡아서 진행한다고 하셨습니다. 더욱 믿음이 가네요. 간혹 다른 센터로 이관하는 곳도 있다고 하니 아(이(폰(복(구(센(터인지 확인하시고 맡기시는 것이 필요할 거 같습니다.

아이폰10s 침수폰 여기서 사진 복구했어요! 제가 맡긴 침. 수. 폰의 결과는 대성공이었습니다. 결과가 나왔다고 해서 바로 달려왔어요. 데이터 확인 pc에서 서버를 열어주셨는데요. 제 자료는 개인정보로 저만 열어볼 수 있도록 보안서버에서 관리된다고 합니다. 저처럼 고장 난 폰에서 작업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지면 저장된 데이터는 대부분 전부 나온다고 해요. 저도 하나하나 확인해봤더니 전부 나왔더라고요! 동영상 역시 정상적으로 깨지는 파일 없이 전부 추출되었습니다. 제가 챙겨간 저장매체에 사진, 동영상을 백업시켜주셨어요. 기다리는 동안 차도 마시면서 소품도 구경하고 지루하지 않은 시간이었습니다. 

아! 개인 정보에 관련된 작업이어서 서류도 챙겨와야한다고했는데요. 핸드폰 사용자와 명의자가 동일하다는 통신사 서류를 준비해달라고 하시더라고요. 요즘 범죄가 많아서 유출, 악용되는 일을 막기 위해서 이런 부분까지 전부 꼼꼼히 확인 후 출고해주시니 더욱 믿음이 갔습니다! 저는 리 커 버 리 데 이 터라는 곳에서 성공이라는 결과를 받았습니다. 주의사항 안내도 꼼꼼히 해주시고 두 번 다시는 이런 일이 없도록 주기적인 백업을 꼭 해야 한다고 안내받았는데요! 문을 나서면서도... 백업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더 짚어주셨습니다. ㅎ-ㅎ 초조하고 너무 긴 시간이었지만 기다린 보람이 있었습니다. 중요한 자료를 열어보지 못하는 일이 생긴다면 삼성동 아이폰복구센터 / 리커버리데이터를 찾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완전 만족 별 ★★★★★ 드리고 왔네요! 아이폰 전 기종은 물론 삭제한 데이터, 고장, 침수, 화재, 파손 등 모두 시도 가능하다고 하니 상담 받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연락처는 아래 남겨드릴게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http://www.recoveryiphone.co.kr

 

아이폰복구센터

아이폰, 사진, 동영상, 문자, 메모, 음성, 침수, 파손, 고장, 비활성화, 무한사과, 무한재부팅 전문

www.recoveryiphone.co.kr

전 화 상 담  1 6 6 1 - 7 9 0 2

카 톡 상 담  recoveryiphone

Posted by 꼬마신발
,